Tuesday, September 27, 2022
Home일상 잡지식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과 초기증상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과 초기증상

전립선비대증이란?

과거에는 전립선이 비대해져 방광 하부의 소변이 나오는 통로를 막아 요도 폐색을 일으켜 소변의 흐름이 감소된 상태로 정의하였고, 조직학적으로는 전립선 간질이나 전립선의 상피조직 세포가 증식된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토마토

항암효과가 뛰어난 토마토는 전립선암 발병률을 감소시켜주며,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 합니다.

토마토 구매 바로가기

마늘

마늘은 여러가지 몸에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해주며, 항암작용과 해독작용을 해주는 식품입니다.

마늘 구매 바로가기

마는 전립선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를 섭취시에 성기능 향상, 허리 강화, 전립선 비대증 등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 구매 바로가기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은 소화, 흡수가 쉽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굴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은 전립선 세포가 노화 되는 것을 예방하고 항산화 성분으로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해 줍니다.

수박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은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전립선 암과 관련된 전립선 특이적 항원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 콩

신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난 검은 콩을 식초에 절여서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콩에 함유되어 있는 페놀산, 피틴산, 사포닌 등의 성분이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검은 콩 바로가기

전립선 비대증 초기증상

빈뇨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이야기하며, 기준은 하루에 8번 이상 소변을 보는 경우

야간빈뇨

밤에 잠을 자다가 소변을 보러 가는 일이 잦은 경우

잔뇨감

배뇨 후에도 개운하지가 않고 계속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것을 말합니다.

절박뇨

갑자기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소변이 마려운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복압배뇨

막상 화장실을 가면 소변이 나오지 않거나,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지만 나오는 경우

단축뇨

소변이 나오다가 도중에 끊기는 증상

이외에도 여러가지 증상이 있는데, 대부분 남성의 40대 이상부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50세 이상의 남성이 제일 많이 겪고있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챙겨야 하는데, 미리 알고 미리 예방을 하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인기글

광고문의
광고문의 - facebook210610@gmail.com

가장 인기글